Our Story
home
연혁
home

인사팀이 고미 식당을 준비하는 법

2 more properties

어느날, 슬랙이 울렸다.

Interview with — 인사총무팀 오상호
회사 생활 중 가장 기다려지는 때가 있다면? 월급날 다음으로 고미 식당을 꼽을 수 있어요! 고미에서는 단 하루, 구성원들과 랜덤 런치를 즐길 수 있도록 식사 비용과 1.5배의 점심 시간을 제공하는 고미식당을 운영하고 있어요. 즐거운 고미식당을 위해 매번 새로운 컨셉으로 열심히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고미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아낌 없는 인사총무팀을 인터뷰석에 초대했어요.

들어가며,

Q. 자기소개 해주세요 상호님!

안녕하세요, 고미코퍼레이션 인사총무팀 오상호입니다. 총무로서 조직 문화의 일부분을 담당하게 되었는데요! 고미에 많은 복리후생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모두가 참여하게 되고 서로를 잘 알아 갈 수 있는 고미 식당을 직접 운영할 수 있게 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인사총무팀으로서 고미 크루분들의 즐거운 회사 생활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저로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많이 운영하고 또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재밌는 고미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지난 4월, 재미있는 고미식당 컨셉을 준비했다구요?

답변에 앞서서, 고미식당을 더 자세히 설명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고미식당은 2020년 10월부터 이어져 온 고미 랜덤 런치를 말해요. 매 짝수월마다 진행하며 한 조당 4명정도씩, 제비 뽑기를 통해 구성해왔어요.
특히 지난 4월은 특별한 방식으로 조원을 구성 하려고, MBTI라는 소재를 활용해보았어요.작년부터 크게 유행했던 이슈기도 했고, 종류도 많다보니 적용하면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마침, 사내에서 고미 크루들을 대상으로 MBTI를 수집한 기록이 있더라구요! 한가지 방식은 고미와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해요. 덕분에 새로운 시도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웃음)

Q. 크루들의 반응이 어땠을지 궁금하네요! 가장 재미있었던 후기를 알려주세요.

제가 예상했던 방향으로 흘러가서 인상 깊었던 조가 있었어요. N/P 분들만 모여있는 조였는데, 비교적 즉흥적으로 움직인다는 P분들이 목적지를 가다가 갑자기 식당을 변경 했다는 후기가 아주 인상적 이었습니다. 조를 편성한 후에, 조원 중 하나가 P끼리 묶으면 계획없이 마지막날 배달 음식 시켜먹을 것 같다는 의견을 주셨는데 (웃음) 저는 이런것 조차 크루들에게 재밌는 에피소드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Q. 고미 식당을 운영하며 가장 보람있을 때는 언제인가요?

담당 운영 기간이 짧았지만, 만족도가 높아졌다는 의견을 들었을 때 너무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3월 초, 역삼동에서 신사동으로 사옥 이전을 하였어요. 때문에 전반적인 식대가격이 상승 했다고 느꼈다는 크루들의 체감 의견도 있었고, 고미식당 지원 비용을 올리는 것에 대해서 여러가지 고민이 생겼어요. 고민에 공감해 흔쾌히 승인해주신 대표님 덕분에 만족도가 올라갔다고 생각해요!
아! 하나 더 뽑자면. 조 추첨이나 고미식당진행에 관심을 주실 때, 항상 보람 차다고 느낍니다. 참여자 분들이 귀찮아하고, 재미 없어하면 덩달아 저도 힘이 안났을 것 같아요.(웃음)

Q. 8월 조 편성을 위해 사내 인기투표를 진행 하셨다고 들었어요!

4월 이후 6월에는 다시 제비 뽑기를 진행했어요. 당시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남아서, 좀 더 이목을 끌고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을 구상하게 되었답니다. 대부분의 고미 크루분들이 조장이 되는걸 어려워 하다보니, 조장을 좀 더 기분 좋게 뽑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고심하다 인기투표 라는 키워드를 꺼냈어요.
조장 선정 투표 질문으로는 고미식당을 통해서 대화해보고싶은사람, 친해지고싶은사람, 우리팀 조장이면 좋을 것 같은 사람으로 3명씩 투표를 받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투표 참여와 함께 재밌고 재치있는 사유를 많이 적어주셔서 회사 게시판에 게시하였어요.(컨텐츠 디자인해주신 이지유(Belle)님께도 감사 인사 전합니다.)
뽑힌 조장들이 조원을 직접 뽑게 될 예정입니다! 이 때 많은 분들이 직접 보시고 재밌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재미있는 고미식당을 응원합니다!

ᴡʀɪᴛᴇʀ
Edelin MKT / 송수현 Edelin@gomicorp.com
즐거운 고미 생활이 기대된다면, 지금 고미의 여정에 함께하세요. 채용중인 공고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