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Story
home
연혁
home
📦

고미가 뉴 크루를 환영하는 방법

2 more properties

COME with US 우리와 함께 커머스

Project Workers. 오상호, 이율리, 박남규
Photo by. 이홍석, 정동인
고미에 입사하는 새로운 크루를 위해 웰컴키트를 준비했습니다! 새로운 크루가 무사히 고미에 적응 할 수 있도록 환영의 의미를 나타내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웰컴키트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참여한 (남규, 상호, 율리) 입니다.

Q1) 웰컴키트를 만들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상호) 신규입사자의 소속감을 높이는 방법으로 웰컴키트가 효율적이면서도, 강렬한 첫 인상을 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고미크루가 늘고 신규확장 사업들을 진행하면서 W.A.사내캠페인을 진행한 경험이있는데요. 이를 통해 고미 여정의 출발을 알렸다면, 이번 웰컴키트를 통해 고미가 어떤일을 하고있고 어떤 방식으로 함께 일하게될지 이야기하고 싶었어요. 또한, 회사의 가치를 의미있게 전달하여 신규입사자가 회사의 조직문화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W.A 캠페인을 통해 신규입사자를 환영하는 것에 익숙한 고미크루이지만, 짧고도 긴 2개월간의 여정이 막이 내렸기에,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웰컴키트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W.A캠페인과 같이 추후 캠페인은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웃음)

Q2) 웰컴키트로 담고 싶은 메시지

율리) 현재 고미가 보여줄 수 있는 그리고 고미만이 보여줄 수 있는 모습을 구상해보았습니다. 슬로건 COME with US (우리와 함께 커머스)는 뉴 크루와 함께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하며 나아가고자 하는 고미의 문화를 상징합니다. 이와 함께 WALK with US / WORK with US / THINK with US 등 굿즈와 함께 어울리는 메세지로 확장하였습니다.
또한 웰컴키트가 해외에 있는 고미의 지사를 거쳐 뉴 크루에게 도착한다는 스토리를 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여정을 표현하기 위해 국제수화물이 운송되는 과정에서 그래픽 모티브를 찾아내어 디자인하였습니다.
상호) 웰컴키트는 설문조사를 통해 고미 크루가 선정한 아이템의 순위를 조사하고 온보딩 과정에서 신규 입사자에게 필요할 아이템을 기준으로 제품을 구성하였습니다.
조사에 응해 주신 고미크루분들에게 감사하며, 그 중에서도 뉴 크루분들이 첫 날 놓치기 쉬운 품목들을 위주로 구성하였는데, 많이 사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찡긋)

Q3) 웰컴키트에 포함 된 구성품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남규) 앞서 첫 날 놓치기 쉬운 품목들 위주로 구성했다고 말씀주셨는데요, 저희가 준비한 구성품은 보냉백, 펜, 메모지, 칫솔, 컵, 슬리퍼, 데코스티커 입니다. 웰컴키트가 가져야 할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저희만의 특색과 메시지를 담을 수 있도록 선정해 보았습니다.
율리) 사진과 함께 세부적인 내용을 알려 드릴게요.

#COME with US

구성품을 담는 패키지의 경우 런치백으로 활용이 가능한 타이벡 재질의 보온 보냉백입니다. 회사에서 점심을 싸오거나 식단을 위해 음식을 회사로 가져오는 경우에 사용할 수 도있고 야외활동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류 기호에서 발견한 그래픽들을 활용하여 회사의 미션&컬쳐를 담은 스티커를 준비했습니다. 또한 택배지류를 모티프로 하여 구성품 소개와 회사 생활 tip 소개서를 디자인했습니다.

#WALK with US

#WORK with Us

#THINK with Us

4. 웰컴키트 후기
율리) 웰컴키트 시작하면서 고미 브랜딩에 관해서 깊게 고민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웰컴키트 Ver.2는 고미의 인터널 브랜딩을 바탕으로 더욱 깊이 있는 디자인으로 선보이고자합니다.
남규) 고미코퍼레이션의 비전이자 정체성인 국경없는 커머스를 신규 입사자가 합류시점부터 함께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는데 뜻이 잘 전달되어 합류에 어려움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가 공감하고 같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협업하신 크루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상호) 고미의 첫 웰컴키트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웰컴키트를 하면서 리더로서의 부담감과 성장이 같이 일어났다고 생각합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크루분들이 많은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웰컴키트가 컨텐츠로 남을 수 있게 이쁘게 찍어주신 동인님, 홍석님도 너무 감사해요. (찡긋)